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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헌장

1.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기 감동하는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받도록 한다.
2. 기본적인 법규 및 윤리를 준수하여 회사, 고객, 협력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한다.
3. 회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행위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비 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으며 협력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한다.
4. 협력사로부터 일체의 금품, 선물, 향응, 사례, 편의를 청하거나 받지 않는다.
5. 불건전한 사생활 및 성희롱 등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청렴, 검소한 생활을 한다.
6. 업무상 취득한 정보나 타업 종사 등 업무의 객관성과 공정성 유지에 영향을 주는 모든 이해 상충행위를 하지 않는다.
7. 성별, 출신 등에 다른 차별을 하지 않으며, 상호존중과 자기개발로 보람된 직장이 되도록 한다.
8. 환경을 보호/보전하며 고객의 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윤리강령

제1장 고객

1. 고객존중
  1.1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여 고객의 요구는 항상 옳다는 것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1.2 모든 경영 및 영업 활동에서 고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며 제품 및 서비스의 결함이나 부적절한 공지로 인하여 고객의 생명, 신체,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한다.
  1.3 고객에게는 회사의 영업비밀에 속하는 사항이 아닌 한 정확한 공개 및 광고로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에게 한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1.4 고객관련 정보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누구에게든 공개되어서는 안되며 엄격히 보호한다.

2. 고객만족 가치의 창조
  2.1 만족한 소비자가 최고의 광고임을 알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실현한다.
  2.2 고객의 만족이 우리의 이득 창조임을 인식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끊임없이 실현한다.
제2장 공정한 경쟁 및 거래

1. 공정한 거래
  1.1 자격을 구비한 협력사에 대하여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으로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선정한다.
  1.2 신규거래 시 당사와의 거래에 대한 기본적인 윤리경영 실천 및 신고제도에 대한 설명을 한다.
  1.3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부당하게 결정, 유지 또는 변경하는 행위나 부당한 방법을 동원하여 일방적인 거래를 단절하는 행위는 없도록 한다.
  1.4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해당법규를 위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2. 비윤리적행위 금지
  2.1 협력사에 대하여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부당행위를 강요해서는 안된다.
  2.2 협력사에게 부당한 부용을 전가시키는 행위는 금한다.
  2.3 임직원은 협력사에게 자신의 기념일이나 경조사를 공식 또는 우회적으로 알려서는 안된다.
  2.4 협력사로부터 개인의 이익이나 편의를 목적으로 자산을 임차하거나 담보를 제공받지 않는다.
  2.5 금전을 차용하거나 개인의 부채상황, 대출 보증 등의 재산상의 이익을 위하여 협력사를 이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다.
  2.6 협력사로부터 동산, 부동산 또는 상품 등을 부당하게 낮은 가격으로 구매하거나 기부받는 행위 또는 샘플을 요구하고 이를 되돌려 주지 않는 등의
        실질적인 이익을 취해서는 안된다.
  2.7 협력사에게 부당하게 업무를 지연처리하거나 인사 청탁 등을 해서는 안된다.

3. 상호발전
  3.1 깨끗하고 투명한 거래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제3장 임직원 기본윤리

1. 신의 성실
  1.1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이념 및 윤리규범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 및 직무를 공정하고 충실하게 수행하여야 하며, 회사의 기업문화에 적극
        호응, 동참한다.
1.2 임직원은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부당하게 개인적인 이익을 우선하여서는 안된다.
1.3 직원 상호간에 부정한 청탁을 하여서는 안되며 금품, 향응 등 어떠한 경제적 이익도 주고 받지 않는다.
1.4 회사의 재산을 유지/관리하며 업무상 취득한 비밀을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2. 법규준수
  2.1 임직원 모든 업무를 공정하고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관련 법규, 회사의 사규 및 규정을 숙지하여 이를 준수하여야 한다.
  2.2 직원은 근무시간 중 정당한 사유나 소속 상사의 승인 없이 직장을 이탈하여서는 안되며 회사의 취업규칙 및 복무규율을 준수하여야 한다.
  2.3 상사의 부당한 지시에 대해서는 차상급자나 타인에게 상담할 수 있으며, 상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물어서는 안된다.
  2.4 사내에서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는 회사소유, 개인소유를 불문하고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입/사용하여야 한다.
제 4장 임직원 권익보호

1. 직장내 성희롱 방지
  1.1 회사는 직장 내 성희롱을 철저히 방지하며 이를 위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임직원은 반드시 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1.2 직원 상호간에는 서로의 인격으로 상호존중하며, 성적 유혹이나 성적 수치심을 유발시키는 언행, 고의적이거나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통한
        불쾌감을주어서는 안된다.
  1.3 임직원은 사내 성희롱 예방 규정을 숙지하고 건전한 직장이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2. 상호존중
  2.1 개개인이 인간으로서 가치있고 존엄한 존재임을 인식하여 서로를 존중하며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2.2 상하급자 및 동료간의 불손한 행동이나 비하하는 발언, 부정적 편견, 위협적이거나 적대적인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2.3 직원 상호간의 금전대차나 상호간 보증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3. 공정한 대우
  3.1 모든 임직원은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한다.
    (1)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평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2) 임직원의 능력과 성과를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3) 임직원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부여하며 출신지역, 성별, 학벌, 종교 등에 따른 차별대우를 하지 않는다.

4. 인재육성
  4.1 임직원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적극 지원하며 장기적 과점에서 인재를 육성한다.
  4.2 상사는 부하를 인격적으로 또는 지식자본가로써 부족함이 없는 인재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부하의 적성과 소질을 고려하여 필요한
        충고와 지도를 아끼지 않는다.
  4.3 임직원의 독창적 사고와 자율적 행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여건을 최대한 조성한다.

5. 신고자 보호제도
  5.1 윤리규범에 반하는 모든 행위에 대한 신고는 철저한 보안과 안전이 보장되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세부사항은 별도의 규정을 정할 수
        있다.
  5.2 본인이 원할 시에는 회사 경영진에게도 신고자 신분에 대한 비밀이 보장된다.
  5.3 신고행위로 인한 인사상 또는 거래상 일체의 불이익이 있어서는 안된다.
  5.4 내부의 부정, 비리행위 또는 상급자의 부당한 지시를 신고한 사람에게 보복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위반한 책임자는 인사규정에 의한 징계를 받게
        된다.
제 5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1. 사회발전에 기여
  1.1 회사는 올바르고 합리적인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모든 행위를 배제하고 정직한 과정과 투명한 경영으로 이익을 내며, 조세의 성실한 신고/납부로
        국가발전에 기여한다.
  1.2 회사는 임직원의 사회봉사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회사이익을 바르게 사용하는 사회/선교사업을 통해 칭찬받는 기업시민으로써,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1.3 인종, 국적, 학벌, 종교, 출신지역, 연령, 장애, 결혼여부 등에 대한 차별없이 누구나 적성에 따라 균등한 고용의 기회를 부여하며, 일자리
        마련으로 고용을 창출한다.